저가 항공사가 늘어나면서 택시비 정도의 요금만 지불하면 비행기를 탈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요일과 시간만 잘 맞추면 1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비행기를 탈 수 있다니, 소비자 입장에서 이보다 좋은 기회가 없다. 이렇듯 저가 항공은 가격이 싼 대신 비좁은 의자와 각종 손해 발생 시 크지 않은 보상금 등 품질 낮은 서비스를 감수해야 한다. 실용성과 현실을 감안해 저가 항공을 주로 이용하지만 우리는 가끔 '퍼스트 클래스'를 꿈꾸곤 한다. 여행이나 비즈니스를 위해 비행기를 예약할 때 ‘일등석은 어떨까’, ‘일등
비행기 표를 사고, 계획을 짜고, 기다리던 여행 전날. 여행가는 것은 좋으나, 하나의 과제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짐 챙기기. 평소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을 챙기려는데 가져가도 되는 물건인지 헷갈릴 때가 있다. 행여나 가져갔다가 버려야 하는 건 아닌지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글을 쓴다.수하물의 종류는 크게 2가지로 구분된다. 항공기 탑승 시, 항공사에 위탁하지 않고 승객 자신이 직접 휴대하는 휴대수하물과 항공기 탑승 시 승객이 직접 휴대하지 않고 항공사가 직접 수하물표를 발행하여
우리가 놓치고 있는 공항 편의시설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자.캡슐호텔새벽비행기라 교통편이 없고, 미리 와서 기다리자니 여행의 첫 출발부터 지칠 것 같은 애매한 시간, 밖에서 호텔을 구하기보다 공항의 시설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숙박할 수 있는 장소가 있다. 샤워, 라운지, 와이파이, 에어컨 등 갖가지 시설을 갖춘 이곳이 바로, 캡슐 호텔이다.T1에는 교통센터 1층 중앙에, T2에는 교통센터 지하 1층 동편에 위치해 있으며, Day Use(08~20시), Overnight(20~08시)의 기준 시간을 정해놓고
상처에 대한 두 가지 시선 상처가 된 기억을 바라보는 두 가지 입장이 있다. 하나는 ‘아픈 기억은 극복의 대상이 아니며 사라지지도 않는다’는 비관적인 접근이며 다른 하나는 ‘우리는 상처를 통해 성장한다. 아픔은 우리 삶을 더 다채롭고 빛나게 만든다’는 다소 낭만적인 접근이다. 이 두 가지는 좀처럼 양립할 수 없으나 이번에 소개할 소설 에서는 이 두 가지 입장이 적절히 잘 어우러져 있는 것을 찾아 볼 수 있다. 본 작품은 ‘회상하기’라는 도구를 사용해 우리에게 상처의 서늘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공항 터미널의 구성을 파악했으니 이제 각 터미널을 이용하는 항공사와 각종 편의시설 위치를 소개하고자 한다.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어느 터미널을 이용할 예정이며, 몇 층에 있는지 알아야 한다. T2를 가야 하는데 T1에 있을 순 없으니 말이다.항공사가 T1과 T2를 구분해 이용하는 기준은 ‘항공 동맹’에 의해 나뉘어진다. 현재 T2를 이용하는 항공 동맹은 스카이팀(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아에로멕시코, 샤먼항공 등 19개 항공사)이며, 그 외 스타얼라이언스(아시아나항공, 에어캐나다,
공항이라는 두 글자는 여행의 시작이라는 의미가 붙어 우리에게 설렘과 기대감을 주는 장소로 통칭되기도 한다. 하지만 유심히 관찰해보면 몇몇 사람들에게는 불편하고 짜증나는, 부정적인 장소가 된다. 넓고 복잡한 공항 구조 때문에, 정확한 탑승 시간과 과정을 몰라서 여행에 차질이 생기는 사람들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공항 방문 전에 구조를 잘 알아둔다면 직원 도움 없이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길을 잘못 찾아서 비행기에 탑승하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할 수도 있다. 혹여 잘못 들어섰다면 바로 직원의 도움을 받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