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국내 항공사 2500여명 채용
상반기 국내 항공사 2500여명 채용
  • 염희선 기자
  • 승인 2019.08.0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올해 상반기 우리나라 항공사 채용 규모가 지난해보다 증가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6일 상반기 9개 국적항공사가 채용한 인원은 총 2521명으로 지난해 상반기보다 21.55% 늘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가 같은 기간 채용한 인원은 433명이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84% 늘었다.

국적항공사는 객실승무원 채용이 35.9% 늘었고 항공정비사 16.4%, 일반직 30%가 각각 증가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지난해 9월 인천공항 1터미널에서 운영을 시작한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를 통한 각 항공사와 공항공사의 취업정보 제공, 각 분야 상담멘토의 전문상담, 지역별 일자리 설명회 등 지원정책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는 포털 운영을 통해 양질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조종, 관제 등 8개 분야 14명의 전문 상담위원이 상시 근무하면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 항공사 현직 멘토단을 구성해 객실승무, 정비, 운항관리에 관심있는 취업준비생 40여명을 초청, 직무경험담과 취업 성공담도 제공했다. 

국토부는 다음달 5∼6일 김포공항에서 제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를 열어 취업준비생에게 취업 정보와 전문 상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을 매달 정례화하고 대구·청주·강릉에서 지역 일자리 설명회를 여는 등 하반기에도 항공업 취업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항공일자리 포털은 모바일 앱도 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