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이봄 기자> NH투자증권은 오는 9월 4일까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한 인생후반전, 100세시대 인생대학’ 제 1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100세시대인생대학은 NH투자증권과 국내 노년-은퇴설계 분야에서 최고 연구기관인 서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은퇴 이후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후반전 준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강의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시즌에는 서울대 조영태 교수의 ‘인구학으로 본 한국미래’라는 거시적 관점의 내용을 개강 특강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지난 기수에 처음으로 선보였던 ‘포노사피엔스 시대’ 강의는 국내 최고의 4차 산업혁명 권위자인 최재붕 교수의 강의인 만큼 고객들이 큰 호응을 보여 이번 기수에서도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서울대 의과대학교수와 서울대 체대 교수가 전하는 중노년기의 건강과 운동에 대한 깊이 있는 내용도 들을 수 있으며, 종강 특강으로는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0’가 예정돼 있다.

강의 외에도 한국 역사의 중요한 자료가 보관되어 있는 서울대 규장각 및 중앙도서관을 둘러보며 역사적 의의에 대한 도슨트 안내를 받아볼 기회가 주어진다. 국내 최초 대학 미술관인 MoA 미술관도 방문해 전시에 대한 큐레이터의 설명을 들어 볼 수 있다. 그 밖에 NH투자증권 세무사의 세무 특강과 친목도모를 위한 시간도 마련돼 있다.

제 15기 100세시대인생대학 개강은 오는 9월 23일, 수료식은 11월 4일이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7주간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NH투자증권 우수고객으로 지인과 함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영업점의 담당 관리직원을 통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업점 담당 관리직원이 발송하는 자료 및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