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22일부터 모바일 홈페이지 간단조회 및 문자 자동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국민연금 모바일 홈페이지 간단조회 서비스는 ‘예상 노령연금, 가입내역, 국민연금 찾아가세요’ 세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한 카카오페이 인증 절차를 거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직접 질문을 입력하는 대신 궁금해하는 내용의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 기반의 문자 자동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향후 음성상담 내용까지 빅데이터를 활용·수집·분석해 지능형 개인 맞춤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단은 신규 서비스 홍보를 위해 오는 9월 5일까지 새롭게 오픈된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