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이봄 기자> NH투자증권은 4일 오후 4시 본사 4층 NH아트홀에서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상품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필승코리아 펀드에 대한 상품 안내 및 질의 응답 시간이 진행된다.

1부에서는 ‘한일 백색국가 제외 영향 및 국산화 이슈’를 주제로 NH투자증권 투자전략부 김병연 연구원과 기업분석부 박주선 연구원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2부에서는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상품 안내 및 운용전략에 대한 소개를 NH-Amundi자산운용 정희석 매니저가 직접 참석하여 설명을 진행한다.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는 출시 이후 많은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지난 2일 기준 427억원이 모집됐다. 펀드의 수익률은 1.03%(2일 기준, 단순수익률)로 최근 변동성이 높았던 시장을 감안하면 양호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필승코리아 펀드의 취지에 공감하는 정·재계의 많은 인사들이 가입하며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국민들이 참여하고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이는 한편,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 상품기획부 전달래 부장은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는 금번 일본과의 갈등 상황에 대한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이 기대되고, 밸류에이션 상 저평가 상태에 있는 핵심산업 및 소재 국산화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하여 성과가 기대되는 상품”이라며 “이번 상품설명회가 참석하시는 고객님들께 2019년 하반기 주식시황과 동 펀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주식 및 펀드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설명회 참가자 분들께는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