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보건복지부
자료=보건복지부

<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보건복지부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노인들의 생생한 모습을 담은 참여수기와 사진을 공모하는 '오아시스(오!아름다운 시니어 스토리) 공모전'을 4일부터 오는 19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보건복지부 주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주관) 노인일자리 사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노인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하며 느낀 다양한 사례를 자유롭게 글로 작성하는 수기 공모와 노인일자리사업 현장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노인의 모습을 이상적으로 표현한 사진 공모 두 개 부문이다.

수기 공모는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노인이면 제출할 수 있고,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계기 및 후기, 참여 이후 긍정적 변화 사례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사진 공모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노인일자리사업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노인의 모습이나, 노인의 가치 있는 노력들을 표현한 사진으로 응모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공모전 운영사무국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참여수기 및 사진 각 부문별로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등 총 72명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24일 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될 예정이며, 수상작에 대해서는 작품집 제작‧배포 및 사진전시회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