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노사발전재단은 만 40세 이상 금융권 퇴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8일 오전 10시, 키콕스벤처센터 3층(구로구)에서 '금융권 퇴직자 선호분야별 릴레이특강 &멘토링 데이'를 운영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재단은 2014년 9월 정부합동으로 발표한 금융권고용지원대책 이후 금융업 중장년들의 맞춤형 고용지원을 위해 업종특화 전직지원센터로 금융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센터는 금융업 종사자들의 특성을 반영해 전직준비프로그램부터 1대1 컨설팅, 전직을 위한 직무역량강화 교육까지 체계적인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하는 금융권 퇴직자 선호분야별 릴레이특강 &멘토링 데이에서는 금융업종 퇴직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직 분야인 강사, 금융상담, 사회적 경제, 경영컨설팅, 사회공헌일자리 5가지를 선정하여 해당 분야로의 진로 탐색 및 멘토링을 지원한다.

특강관과 멘토링관을 주제별로 나눠 오전, 오후 교차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이메일과 전화를 통한 사전신청으로 참가 할 수 있다.

금융센터 민기정 소장은 “다년간 금융권 퇴직자들을 지원하며 실질적으로 금융권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를 선별했으며, 이러한 주제로 릴레이특강 및 멘토링을 준비한 만큼 금융권 퇴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