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투자증권은 지난 1일 김병영 신임 대표이사(왼쪽 여섯번째)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BNK투자증권은 지난 1일 김병영 신임 대표이사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병영 대표이사는 이날 취임사를 통해 “철저한 리스크관리와 내부통제로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격식을 없애고 형식을 간소화해 빠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BNK투자증권의 지속 성장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5대 주요과제도 제시했다.

▲부동산/IB, 채권중개 외 기업금융 및 트레이딩(Trading) 역량 강화 ▲온라인 플랫폼 및 모바일 등 비대면 영업기반 확대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 자동화)을 통한 지원업무 효율화 ▲장외파생업, 신탁업 등 신규사업 진출을 통한 신성장 기반 확보 ▲BNK금융그룹의 금융상품 공급자 및 부울경 지역의 경기 활성화를 위한 금융솔루션 제공자 ▲업계 최고의 성과보상시스템을 통한 우수인력 영입을 통해 회사의 성장기반 구축으로 질적·양적 성장을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김 대표이사는 “5대 주요과제의 달성이라는 명확한 목표 아래 BNK투자증권을 자기자본 1조원, 당기순이익 1000억원의 우량 증권사로 만들겠다”며 “전 임직원과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BNK투자증권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