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공직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직박람회가 개최된다. 

인사혁신처는 공직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유능한 인재를 공직에 유치하기 위한 ‘2019 공직박람회’를 서울 aT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직 채용 정보 접근이 어려운 지방 공직 지방생을 위해서는 오는 12월 11일에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당신의 열정! 대한민국을 꽃 피웁니다’를 주제로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헌법기관 및 공공기관 등 총 72개 기관이 참여한다. 섹션은 공직 채용안내와 맞춤형 채용 서비스, 부대행사로 구성됐다. 

공정채용관, 공직역사·가치관, 공개·경력채용관, 인사혁신관 등 주제관에서는 공정한 채용제도와 적극행정을 실현하는 공직 인재상, 균형인사 등 다양한 인사혁신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직종별 채용설명회와 공직선배 1대 1 멘토링 등 맞춤형 채용 컨설팅을 통해 수험 요령을 전수받고 공직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장도 마련된다. 

공직적격성평가(PSAT) 예제풀이와 9급 모의시험, 모의 면접체험 프로그램에서는 공무원 채용시험 과정을 체험하고 수험생 본인의 실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남다른 열정으로 2019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수상한 선배공무원들이 ‘나의 경험, 나의 공직’을 주제로 릴레이 강연을 하고, 직업 적합성을 측정하는 ‘직업 심리검사’와 퇴직 공무원들의 재능나눔 이벤트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