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가 아이돌봄 프로그램 운영 협력기관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아이돌봄 프로그램은 아이돌봄 영역에서 앙코르커리어를 희망하는 50+세대와 이를 필요로하는 기관(기업)을 연계해 50+세대의 효과적인 커리어 전환기회를 제공하고, 협력기관에는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2020년 1월부터 2020년 12월까지이며 1년간 사업을 진행 후 평가를 통해 1년 연장할 수 있다. 

프로그램의 목표는 50+세대의 아이돌봄 경험을 활용해 50+세대의 경력 형성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사회 재진입 단계의 일을 찾는 중장년 세대에게 일 경험을 지원해 자기주도적 진로설계와 역량강화를 지원한다. 아이돌봄 활동가 양성도 가능하며 인재가 필요한 협력기관을 선정해 협력기관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협력기관 신청을 위해서는 서울시에 소재한 기관이어야 하며, 아이돌봄 일자치 창출이 실현 가능하고 향후 지속가능해야 한다. 또한 아이돌봄 직무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아이돌봄 활동처도 충분히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협력기관에 선정되면 아이돌봄에 한해 사업을 홍보하고, 아이돌봄 관련 사업설명회도 지원한다. 분기별로 중장년 인재 모집과 선발을 지원하고, 이들의 교육 장소와 교육 비용도 지원한다. 선발된 인재의 간담회도 지원할 계획이다. 

협력기관 모집은 오는 16일까지이며 방문 접수(16일 한정)나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