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한국문화원연합회는 29일 '2020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0 어르신문화프로그램은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개인적, 사회적 성취감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기간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이며, 어르신문화예술교육 지원, 어르신문화예술동아리 지원, 찾아가는 문화로 청춘, 어르신&협력프로젝트 등 4개 사업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다. 어르신의 문화향유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사회적 역할이나 소속감 증대가 가능한 프로그램을 공모 받는다. 

지원자격은 문화시설이나 문화예술단체로, 사회적 기업을 우선 고려해 선정한다. 만약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이 사업의 연속지원을 받은 프로그램은 2020 어르신문화프로그램 공모 지원이 불가능하다. 

공고기간은 오는 2월 6일까지이며, 접수는 오는 2월 3일부터 2월 6일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어르신문화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이메일, 우편, 현장방문 접수는 불가능하다.

결과는 2월 넷째주에 발표하며, 자세한 사항은 어르신문화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