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이봄 기자> 한국포스증권은 개인형퇴직연금(이하 개인형 IRP) 영업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포스증권은 개인형 IRP 영업 시작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포스증권에서 IRP계좌를 개설하는 선착순 2020명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IRP계좌를 한국포스증권으로 옮겨오고 1000만원 이상 잔고를 유지한 고객에게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2만원)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포스증권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1월 28일 새롭게 선보인 한국포스증권의 개인형 IRP는 개인추가납입금 수수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모든 거래가 모바일앱 하나로 가능해 누구나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퇴직연금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온라인슈퍼클래스(이하 S클래스)가 적용된 퇴직연금펀드도 새롭게 출시된다. 그동안 일반공모 및 연금에만 한정됐던 S클래스는 판매보수가 타클래스 대비 저렴한 온라인 전용 클래스이며, 현재 한국포스증권에서만 취급되고 있다. S클래스 퇴직연금펀드가 출시됨에 따라 장기투자가 필요한 퇴직연금 투자자들에게 매우 유용할 전망이다.

한국포스증권 개인형 IRP 서비스는 한국포스증권의 포스 앱을 통해 제공되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