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아이들 간식을 준비할 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품질인증 제품이 공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어린이 기호식품 중 과채음료에 대한 영양성분으로 조사·공개하면서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건강 위해가능 성분이 적고, 안전과 영양을 고루 갖춘 품질인증 제품 선택을 권장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우리 국민의 당류 섭취량이 점차 증가하고 있고 12~18세 청소년이 과채음료를 통해 당류를 가장 많이 섭취하면서 과채음료의 당류 함량을 비교 공개하는 것이다. 학부모와 어린이가 당류 함량이 상대적으로 낮은 품질인증 과채음료 제품을 선택해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 형성과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유통 과채음료(총 334개) 중 식약처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은 40개다. 이 제품들은 어린이 건강에 유익한 영양성분 2개 이상을 포함하고 있고 당류 함량도 품질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보다 낮았다. 

또한 과채음료 중 고열량·저영양 식품은 170개로 당류 평균 함량이 1회 섭취참고량당 22.9g으로 품질인증 제품보다 높았다. 

덕성여대 식품영양학과 김건희 교수는 "어린이들이 즐겨 먹는 탄산음료, 과채음료, 과자, 아이스크림, 사탕에는 당류 또는 포화지방 함량이 높아 많이 먹으면 비만 등 영양 불균형을 일이킬 수 있다"며 "학부모들이 아이들 간식을 선택할 때 품질인증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어린이 기호식품 중 과채음료 품질인증 40개 제품은 다음과 같다. 

비타칼라만시(좋은영농조합법인), 상큼한사과(자연과사람들), 제주감귤(자연과사람들), 마시는오비타(서흥오창공장), 짜먹는샐러드배(엠에시씨), 힘내파인애플씨(자연과사람들). 

캐플(풀잎라인), 세븐즈(풀잎라인), 감귤(풀잎라인), 신데렐라파인믹스(풀잎라인), 탱글탱글머스켓코코(풀잎라인), 마시는샐러드복숭아(엠에스씨), 쭈~욱마시는젤리오렌지(엠에스씨).

짜먹는젤리애플(엠에스씨), 썬키스트폴리사과요구르트(푸드웰), 썬키스트폴리딸기요구르트(푸드웰), 아세로라음료(웰팜), 썬키스트폴리사과(해태에이치티비), 썬키스트폴리포도(해태에이치티비), 썬키스트폴리딸기(해태에이치티비), 배안에도라지(엠에스씨).

홍초먹은기운센어린이딸기(푸드웰), 홍초먹은기운센어린이애플&소다향(푸드웰), 홍초먹은기운센어린이청포도(푸드웰).

마시는샐러드오렌지(엠에스씨), 허니유자봉(젠푸드), 쭈~욱마시는젤리복숭아(엠에스씨), 깔라만씨레몬씨(엠에스씨), 그린블리(새암푸드먼트), 스윗블리(새암푸드먼트).

톡톡탠저린(풀잎라인), 밀고당기고쭈포도(젠푸드), 밀고당기고쮸파인애플(젠푸드), 애플안에진저(엠에스씨), 유자안에대추(엠에스씨), 오늘도맑음배&모과(엠에스씨), 스위트자몽(엠에스씨), 뽀로로워터젤리포도(푸드웰), 뽀로로워터젤리복숭아(푸드웰), 마시는샐러드그린(엠에스씨).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