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본점.
신한은행 본점.

<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신한은행이 올해 채용 규모를 확정했다. 

신한은행은 상반기 신입행원 350명 및 전문인력을 포함해연간 총 1000명을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100명 증가한 수준이다. 

신한은행은 올해 채용 목표를 ‘창의융합형 인재 확보’로 설정하고 상경·공학·인문학 등 다양한 전공과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전통적 은행에서 디지털 기업으로 변모(Transformation) 하기 위해 디지털/ICT 분야 우수 인재 확보가 중요해짐에 따라 AI(인공지능) 사업을 추진하던 ICT출신의 디지털 전문가를 채용팀장으로 선발하고 디지털/ICT 분야에 새로운 채용 방식을 도입하기로 했다.

디지털/ICT 분야 채용을 연중 수시 채용으로 전환하고 필요 직무별 우수 인재를 적기에 채용할 수 있는 ‘디지털/ICT 신한인 채용위크’를 신설하기로 했다.

또한 디지털/ICT 전공자뿐 아니라 관련 직무경험을 보유한 경력직(사회초년생) 및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까지 다양한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학력보다는 직무역량에 초점을 두고 디지털과 ICT 역량을 검증할 수 있도록 코딩능력평가 등 실습 전형을 새롭게 도입하고 특히 ICT분야에 대해서는 특성화고 대상 채용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상반기 채용은 ▲개인금융 ▲기업/WM ▲디지털/ICT 분야로 구분해 진행하며 총 350여명의 신입 행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개인금융과 기업/WM 분야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직무적합도면접 ▲최종면접 과정으로 진행되며 기업/WM 분야 지원자에 대해서는 논리적·융합적 사고 능력 등을 평가하는 디지털 역량 평가가 새롭게 도입된다.

디지털/ICT 분야는 ▲서류전형 ▲1차면접(코딩능력평가 포함) ▲최종면접 과정으로 채용이 진행된다.

채용 서류접수는 4월 25일 오후부터 5월 12일 24시까지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