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금융위원회)
(자료:금융위원회)

<대한데일리=임성민 기자> 금융위원회는 제2회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을 올해 온라인 기반 박람회로 전환한다고 1일 밝혔다.

당초 금융위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제2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를 5월 28일 동대문 DDP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국민 안전을 위해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했다.

대신 지속적인 핀테크 혁신과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핀테크 기업 및 금융회사의 디지털 컨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온라인 기반 박람회로 개최하면서, 아이디어 공모전 등 주요 행사는 주관기관별로 하반기에 개별적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금융위는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면서 박람회 홈페이지 전시관에 150여개 부스를 전시할 계획이다. 또 공간제약 없이 5개관으로 구분해 핀테크기업 및 금융회사가 디지털 컨텐츠를 자율 게재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전시관 관람을 희망할 경우 행사 시작일로부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핀테크 기업이나 금융회사는 이달 중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전시관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금융위는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이 핀테크 기업들의 해외 진출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주요국 금융당국 등에 온라인 전시관 링크를 배포해 홍보할 계획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2019년과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5월 마지막 주 개최될 제3 코리아 핀테크 위크 준비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