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에쿼티리서치팀 진성혜팀장
한화자산운용 에쿼티리서치팀 진성혜팀장

<대한데일리=이봄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Untact·비대면) 소비가 폭증한 가운데 5G, 헬스케어, 원력진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화자산운용 진성혜 에쿼티리서치팀장은 29일 진행된 ‘코로나19가 바꿀 세상, 그리고 투자기회’ 온라인 세미나에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재택근무, 온라인 쇼핑‧교육‧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등 언택트 소비가 증가해 전 세계의 인터넷 트래픽이 폭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글로벌 주요 업체의 증가 현황을 살펴보면 MS Teams는 지난달 중순까지 가입자수가 1200만명 이상 늘었으며, zoom비디오 앱은 코로나 이후 78% 이상, AT&T 모바일 이용량 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진성혜 팀장은 언택트 소비의 기반이 되는 5G 통신망 및 데이터센터 설비투자는 코로나19에도 여전히 견조할 것으로 내다봤다.

진성혜 팀장은 “미국과 중국의 클라우드 업체들의 데이터센터 설비투자는 지속되고 있다. 중국은 신형 인프라 투자의 이로한으로 데이터센터 투자를 장력하고 있다”며 “화웨이는 2분기 가장 높은 가격에 서버 디램을 구매했다. 서버 디램 가격은 2분기 25%이상, 3분기 30% 이상 상승하며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되면서 오프라인 소비가 위축된 반면 생필품 위주의 온라인 소비가 대폭 증가했다. 진성혜 팀장은 “온라인 쇼핑의 증가와 더불어 온라인 페이 결제 금액도 함께 증가했다”며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집안에서 더 잘 놀수 있는지 안방놀이 문화가 다양해져 공연, 영화, 게임, 웹툰 등의 트래픽이 큰폭으로 상승하며 온라인 결제 금액 증가를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진성혜 팀장은 글로벌 진단키트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국내 관련 업체들의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원격진료 산업의 성장 가능성도 높아졌다.

진 팀장은 “국내 원격진료는 규제로 인해 다소 제한적이나 중국과 미국은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이후 중국의 알비바바, 웨이보, 딩샹닥터, 평안굿닥터 등은 무료 원격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