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이봄 기자> #직장인 이재은(35) 씨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반려견 가족 ‘콩콩이’를 위한 적금에 가입했다. 반려견이 아프면 의료비나 통원비, 입원비 등 큰 지출이 발생하기 쉬운데, 이를 대비해 평범한 선물보다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적금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더 의미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 씨는 반려견과 함께 찍은 사진을 창구 직원에게 인증하고 손쉽게 반려동물 가족 적금통장을 개설할 수 있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을 위해 무슨 선물을 할지 벌써부터 마음이 분주하다. 올해는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 가족이 적잖은 염려와 불편을 겪은 만큼 값비싼 선물이나 현금보다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저축은행 금융상품으로 남다른 의미를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축은행 적금 상품은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 혜택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예금보험공사의 보증으로 1인당 5000만원까지 원리금 보장이 가능해 안전한 재테크 수단으로 충분하다. 이제는 가족이 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을 위한 이색 상품부터 자녀의 미래를 위한 적금 상품까지, 가족 구성원을 고려한 맞춤형 저축은행 상품들을 정리했다.

강아지를 키우는 가족이라면 JT친애저축은행의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을 주목해 보자. 해당 상품은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는 가족에게 12개월 만기 연 3.0%, 24개월 만기 연 3.1% 금리(2020년 5월 7일 기준)를 제공한다. 납입 한도도 월 50만원으로 한도가 높은 편이다. 적금 개설 시 영업점 창구에 스마트폰 등을 통해 반려견과 함께 찍은 사진을 제시하면 별도의 까다로운 과정 없이 가입할 수 있다.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은 자녀와 함께 저축은행에 방문해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저축습관도 기르고, 자녀를 위한 목돈 마련 기회도 가져볼 것을 추천한다. 웰컴저축은행 ‘Welcome 아이사랑 정기적금’은 만 10세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나 임산부를 대상으로 약정 금리 연 3.0%를 제공하며, 적금 기간의 3분의 2회 이상을 당행 입출금통장을 통해 자동이체 시 연 1%p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상품은 지점 방문 없이 웰컴저축은행 모바일 앱 ‘웰컴디지털뱅크’ 등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유진저축은행 ‘유진 아이사랑 정기적금’은 만 7세 이하의 자녀 명의로 가입하는 상품으로, 연 3.0%의 금리를 누릴 수 있다(2020년 5월 7일, 12개월 기준).

가족 구성원 특징에 따라 가입하면 좋을 저축은행 적금 상품들도 다양하다.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고 높은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만큼 작게는 가족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용도로, 크게는 가족의 미래 대비용으로 가입해 볼 것을 권한다.

이제 막 재테크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사회 초년생이거나 저축은행 상품을 그간 많이 이용하지 않았던 가족에게는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첫거래우대 정기적금’이 적당하다. 이 상품은 웰컴저축은행에서 처음 거래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연 3.2%(2020년 5월 7일, 12개월 기준)에 당행 입출금통장을 통해 8회 이상 자동이체 납입할 경우 연 1%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가입 조건이나 절차가 까다롭지 않아 금융 거래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웰컴디지털뱅크’ 앱 등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직장인이나 해당 연도의 띠인 가족이 있다면 해당 상품을 주목해 보자. 애큐온저축은행의 ‘직장인우대적금’은 만 19세 이상 직장인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한 직장인 전용 적금 상품으로, 연 2.6%(2020년 5월 7일, 12개월 기준) 금리를 제공한다. 당행 첫 거래 고객일 경우 연 0.2%p,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 적금을 신규 가입하는 경우 각각 0.05%p, 0.1%p 금리를 우대해 주는 등 다양한 추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 2020년 경자년(庚子年) 띠인 ‘쥐띠 가족’이 있다면 모아저축은행 ‘12간지(干支) 정기적금’이 제격이다. 이 상품은 연 2.5% 금리(2020년 5월 7일, 12개월 기준)를 제공하며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저축은행 업계 관계자는 “최근 금리 인하 등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을 통해 조금이라도 고객 여러분께 금리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가족들에게 가정의 달을 맞아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다양한 저축은행 상품을 통해 가족과 미래를 계획해 보실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