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이봄 기자> NH-Amundi자산운용은 11일부터 ‘NH-아문디(Amundi) 필승코리아 펀드’를 우리은행에서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NH아문디필승코리아 펀드는 소재·부품·장비 업종의 국산화를 통해 동반성장이 가능한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국내주식형 펀드다. 지난해 7월 무역분쟁이 심화되던 시기 국내 소부장 기업 육성을 위해 NH아문디자산운용에서 국내 최초로 내놓은 상품이다. 대통령을 비롯해 주요 사회인사들의 가입이 이어지며 주목을 받았다.

이 펀드는 출시 3개월만에 1000억원의 자금이 유입되고 30% 가까운 성과를 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연초 이후 수익률이 일부 하락했으나 최근 국내 증시의 반등과 함께 수익률도 회복되고 있다.

지난 8일 운용펀드 기준 설정액은 약 1390억원, 설정이후 수익률은 9.06%를 기록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 리테일마케팅본부 박동우 본부장은 “IT 소재·부품·장비 업종 내에 국산화가 필요한 영역이 여전히 많다”며 “필승코리아 펀드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에 손쉽게 투자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필승코리아 펀드는 우리은행을 포함해 현재 31개 판매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A클래스 기준 선취수수료 0.5%, 연간 총보수 0.877%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