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쇼핑 규모가 늘어난 가운데 음식서비스, 농축수산물, 음식료품 거래가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4월 기준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은 12조26억원으로 전년동월 대비 12.5% 증가했다.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은 18.4% 늘어난 7조9621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6.3%로 전년동월 대비 3.3%포인트 상승했다. 

상품 부문별로 보면 음식서비스가 전년 동월 대비 83.7% 증가했으며, 농축수산물이 69.6% 증가,  음식료품은 43.6% 증가, 생활용품 36.0% 증가를 기록했다. 

반면 여행 및 교통서비스는 69.6% 감소했으며, 문화  및 레저서비스는 85.8% 감소,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가 19.9% 감소하며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았다. 

지난 4월 모바일쇼핑 거래액 증감을 보면 음식서비스가 85.8% 늘었고, 농축수산물이 75.7% 늘었다. 가구(50.4%), e쿠폰서비스(50.2%), 생활용품(45.3%), 크게 증가했다. 반면 모바일쇼핑에서도 문화 및 레저서비스(-8.5%), 여행 및 교통서비스(-61.4%)과 화장품(-37%)의 거래액이 크게 감소했다.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을 보면 종합몰은 전년동월 대비 17.7% 증가한 8조3181억원을, 전문몰은 2.2% 증가한 3조6845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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