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르신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개선 사업 참여기관 모집
서울시, 어르신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개선 사업 참여기관 모집
  • 염희선 기자
  • 승인 2020.06.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서울시는 오는 17일까지 15일간 '어르신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개선 및 세대공감' 사업 공고를 내고 참여기관(단체)을 모집한다. 최종 선정된 기관(단체)에는 1000만원 내외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2019년 말 기준 서울시의 어르신(65세 이상) 인구 비중은 전체 인구의 15.2%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며, 2026년에는 초고령사회(서울시의 전체 인구 중 어르신 인구 비중 20% 이상)로 진입이 예측된다.

더불어 치매‧독거 등 취약계층 어르신 인구도 증가하고 있어 어르신의 권익을 보호하고, 가족과 세대 간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어르신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확대가 필요하다.

이 같은 환경 변화에 발맞춰 서울시는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안심하고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는 환경 조성 사업, 치매 등으로 인한 돌봄 수요 증가에 따른 지역사회 환경 구축 사업 등 세대 간 공감과 통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어르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모든 세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고 추진 배경을 밝혔다.

공모 분야는 ▲어르신에 대한 인식 개선사업 ▲어르신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사업 ▲치매 등 취약계층 어르신 돌봄 환경 조성사업 ▲가족과 세대 간 소통과 이해 증진사업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서울시에 주 사무소를 두고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허가·등록 또는 지정 등을 받은 사회복지 관련 기관, 비영리법인․단체,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 최근 2년 이내 어르신 관련 공익사업을 수행한 실적이 있는 기관(단체)이다.

순수 종교 활동 단체 및 단순 친목단체, 유사단체의 이중 신청, 유사한 사업으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받고 있는 기관(단체)은 제외된다.

신청은 서울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제출서식에 작성 후 이메일로 1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시는 1·2차 심사를 거쳐 6월 중 서울시 홈페이지 게시 및 최종 선정기관(단체)에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