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투유뱅크앱서 개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 제공
경남은행, 투유뱅크앱서 개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 제공
  • 정민혁 기자
  • 승인 2019.05.0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데일리=정민혁 기자> BNK경남은행은 종합자산관리앱 알다 운영사인 팀윙크 주식회사와 제휴해 지난 8일부터 ‘개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PFM)’를 제공 중이다.

개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는 경남은행 모바일 플랫폼 투유뱅크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투유뱅크앱 자산관리 메뉴에 접속해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뒤 알다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계좌등록 등 절차를 거치면 된다.

개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는 경남은행은 물론 다른 금융기관의 예·적금 계좌목록과 거래내역 조회, 대출내역, 카드 승인 현황 등 전 계좌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경남은행 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 부행장보는 “핀테크 분야 활성화에 따라 최근 금융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새로운 앱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며 “개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 제공으로 별도 앱을 실행하지 않고 투유뱅크앱에서 타행 계좌를 포함한 전 계좌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고 타사의 개인종합자산관리 기능을 모바일뱅킹 내에 연동해 하나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핀테크 업체와 협력해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비대면 채널 강화를 통해 지역적 한계를 넘어 언제 어디서나 만나볼 수 있는 BNK경남은행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경남은행은 개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에 이어 개인자산 현황을 진단해 개인별 맞춤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