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똑똑한 4차산업혁명 ETF분할매수 펀드 모집액 100억원
키움 똑똑한 4차산업혁명 ETF분할매수 펀드 모집액 100억원
  • 이봄 기자
  • 승인 2020.06.1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데일리=이봄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판매한 ‘키움 똑똑한 4차산업혁명 ETF분할매수 펀드(이하 똑똑한 펀드)’의 모집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펀드 내 모집자금은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카카오페이 플랫폼 단독으로 판매되었다는 점과 비교적 소액으로 상당히 많은 계좌가 신규로 개설되었다는 점에서 펀드투자를 생소하게 느끼는 젊은 고객층 위주로 투자경험이 확대되었음을 유추할 수 있다. 막강한 생활금융플랫폼인 카카오페이, 새로운 투자문화를 만들어가는 카카오페이증권, 차별화된 운용철학을 고수하는 키움투자자산운용 3사의 시너지는 비대면 펀드투자 시장에 새로운 활력과 기대감을 조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이와 같은 성공의 비결로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펀드의 분할매수 전략이 유효하게 작용하며 비교적 우수한 성과를 보인 점을 꼽았다. 똑똑한 펀드는 4차산업 관련 수혜가 기대되는 테마ETF에 시장이 상승할 때는 덜 사고(2%), 시장이 하락할 때는 더 사는(3%) 분할매수 전략으로 투자한다. 이 전략을 통해 투자자는 목돈을 한번만 거치해도 적립식 펀드에 투자한 것과 같이 매입시기를 분산하여 평균단가 인하 효과를 추구할 수 있다.

실제로 똑똑한 펀드는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주식형 펀드임에도 설정일 이후 현재까지의 MDD는 -9.91% 수준에 그쳤다. 반면, 동일기간 동안 KOSPI 지수의 MDD는 -35.71%, S&P500 지수의 MDD는 -33.92% 수준이었다. 펀드의 설정일 이후 현재까지 수익률은 운용펀드 기준으로 11.85%(보수차감 전, 세전)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똑똑한 펀드는 시장매수타이밍과 이익실현시점에 대한 고민 없이 4차산업혁명 테마에 대해 투자할 수 있는 상품으로 펀드 투자를 처음 접해보는 카카오페이증권의 고객층에게 적합한 상품이다”며 “이 펀드에 가입해주시는 많은 투자자들이 펀드상품 및 시장에 대한 안목을 기르고, 투자에 대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