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KORDI 2기 시민참여혁신단'을 모집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11일부터 24일까지 총 14일간 모집하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및 노인일자리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15명 이내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선정자 최종 발표는 6월 30일이다.
 
최종 선정된 국민은 2020년 7월부터 2021년 6월까지 총 12개월 동안 활동을 하게 된다.
 
KORDI 시민참여혁신단에 선정되면 정책 제안에서부터 계획수립, 모니터링, 성과평가에 이르기까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모든 혁신 과정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KORDI 시민참여혁신단은 분기별 1회 이상의 회의(온ㆍ오프라인)에 참석하며, 주요활동에 따라 소정의 자문료가 지급된다.
 
지난해 KORDI 1기 시민참여혁신단은 현장 모니터링, 정책ㆍ아이디어 간담회 등의 활동을 추진했으며, 지역사회 협업 노인일자리 창출 부문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KORDI 2기 시민참여혁신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누리집 및 전략기획부 혁신 담당자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