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임성민 기자> 한화생명은 올해 하반기 설계사 모집과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해 집중하기로 했다.

한화생명은 3일 ‘Go to the No.1’ 비전 달성을 위한 ‘2020년 하반기 전략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해 이러한 하반기 추진전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저성장, 0%대 초저금리 시대 진입, 치열한 영업경쟁 등 어려운 대내외 환경을 강조하며,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본업 경쟁력 강화 ▲미래 전략 방향성 선정을 2대 핵심과제로 꼽았다.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상반기부터 추진해 온 리쿠르팅 No.1 전략을 지속 추진한다. 한화생명은 상반기 설계사 리쿠르팅 규모에서 업계 최고 수준을 달성하며 전속채널 영업조직 규모가 완연한 증가세로 전환했다. 조직규모가 커지면서 유지율과 정착률 등의 효율성 관리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영업 경쟁력의 근간이 되는 상품 부문은 GI보험, 암보험 등 수익성 중심의 보장성보험 판매 비중을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여 대표는 단순히 금리와 보장내용 차별화가 아닌 상품과 연계된 고객 혜택 서비스 차별화를 통한 상품경쟁력 확보를 강조했다. 한화생명은 하반기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보험과 치매보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영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영업조직 운영체계를 연내 구축해 영업조직이 영업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사업 기회 발굴을 통한 미래 전략 방향성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플랫폼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추진한다.

언택트 시대로 변화하면서 디지털과 플랫폼은 본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새로운 사업기회 모색에 가장 기초적이면서 중요한 핵심역량이라는 판단에서다.

한화생명은 이를 위해 기존 기능 중심적 조직에서 과제 해결 기반의 디지털 중심으로 조직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조직개편을 기반으로 전통적인 영업 모델의 혁신, 가치 중심의 성장을 위한 상품 포트폴리오 개선, 해외사업 역량 강화와 신사업 추진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는 “우리는 환경적 어려움을 이겨내야 하는 변화와 도전의 시기에 맞닥뜨렸다”면서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마주해야만 또 다른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화생명 전 임직원들이 경쟁사보다 빠르게 낮은 것을 깨고 새로운 판을 준비하는데 함께 가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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