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카드사들이 장마철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개인 고객에게 특별 금융 지원에 나서고 있다.

여신업계에 따르면 주요 카드사들은 개인 고객에게 카드 결제대금 청구를 유예해주거나 카드 대출 금리를 할인해 주는 등의 지원책을 3일 발표했다. 

KB국민카드는 장마철 집중 호우와 태풍‘하구핏’으로 피해를 입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 결제대금 청구 유예, 카드 대출 금리 할인 등을 담은 특별 금융 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 금융 지원에 따라 해당 지역 행정 관청이 발급한‘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한 고객에게는 신용카드 결제대금이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된다. 일시불과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 건은 최대 18개월까지 분할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은 분할상환기간 변경 또는 거치기간 변경 등을 통해 대출금 상환이 유예된다.

피해 발생일(8월 1일) 이후 사용한 △할부 △단기카드대출 △장기카드대출은 수수료가 30% 할인되며, 피해일 이후 발생한 결제대금 연체 건의 경우 2020년 10월까지 연체료가 면제된다.

신한카드도 이번 폭우 수해를 입은 회원을 대상으로 카드대금의 상환을 늦춰주고 나눠 갚을 수 있도록 하는 청구유예와 분할 상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피해 회원에게는 카드대금을 6개월 후에 일시 청구하며, 한 번에 갚기가 어려운 경우 6개월까지 나눠서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피해회원이 연체 중이면 접수 후 6개월까지 채권추심을 중지하고 역시 분할상환이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피해를 입은 회원 등이 관공서에서 발행한 피해사실확인서 등의 증빙서류를 신한카드로 접수하면 피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프로그램 상담 및 서류 접수는 전용 ARS를 통해 가능하다.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청구가 미뤄지는 기간 중 본인의 잔여한도 내에서 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이자·연체료·수수료 등을 감면 받는다. 수해를 입은 고객이라면 지역에 관계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특별 금융 지원 신청과 상담은 △KB국민카드 영업점 △KB국민카드 고객센터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2020년 10월 31일까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