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임성민 기자> 대형 GA(법인보험대리점)인 에이플러스에셋이 GA업계 최초로 코스피 시장 상장을 앞둔 가운데, IPO를 통해 토털 라이프 케어 플랫폼 사업 확장 의지를 보였다.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이하 에이플러스에셋)는 3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러한 내용을 담은 코스피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상장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에이플러스에셋은 2007년 설립된 독립법인보험대리점이다. 올해 8월 기준 보유 고객 수는 109만3000여명에 달하고, 자동차보험을 제외한 보유 계약 수는 188만건에 육박한다. 실적은 2015년 이후 5개년 연평균 성장률이 매출액 7.7%, 영업이익 38.6%, 순이익 34.7%를 보이는 등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기준 영업이익률은 8.75%를 기록했고, 설계사 1인당 매출액은 5400만원이다.

에이플러스에셋은 IPO를 통해 토털 라이프 케어 플랫폼 사업으로 확장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운영 중인 보험 보장분석 앱 ‘보플’과 헬스케어 앱 ‘위플’을 기반으로 설계사 지원 및 고객 정보 제공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를 확장한다. 보플·위플을 통해 설계사를 O2O(Online to Offline)코디네이터로 양성할 계획이며, 나아가 그룹사 서비스를 통합해 금융과 헬스케어, 실버케어까지 아우르는 토털 라이프 케어 플랫폼 사업으로 지속 발전한다는 전략이다.

에이플러스 박경순 대표이사는 “코스피 상장을 통해 GA 선도업체에서 더 나아가 토털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상장 포부를 밝혔다.

에이플러스에셋의 총 공모주식 수는 279만8086주다. 주당 공모 희망가 밴드는 1만500원~1만2300원이다. 공모금액은 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 약 344억원 규모다.

에이플러스에셋은 신주모집자금을 고능률 설계사 조직인 WM파트너스 사업의 확대, 보험 및 헬스케어 모바일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주)AAI헬스케어 유상증자 참여를 통한 건강관리서비스업 강화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에이플러스에셋은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10일부터 11일까지 일반청약을 받는다. 이달 말 상장 예정이며,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IBK투자증권이 공동으로 맡는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