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사업 위탁기관 추가공모
복지부,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사업 위탁기관 추가공모
  • 임성민 기자
  • 승인 2021.01.1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이미지는 기사와 무관함./이미지투데이
본 이미지는 기사와 무관함./이미지투데이

<대한데일리=임성민 기자> 보건복지부는 노인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21년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사업’ 위탁기관 추가공모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은 2007년부터 추진됐으며, 노인의 경륜이 사회에 재투자될 수 있도록 만 60세 이상 노인의 자원봉사 참여자에게 연 20만원 수준의 활동 실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복지부는 내년에는 총 4만8000명의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한다. 사업 규모는 약 96억원이다.

위탁기관은 자원봉사 참여자 활동비 및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개발을 위한 사업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선정된 위탁기관은 노인자원봉사 참여희망자 모집·선정 및 관리,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시행, 노인자원봉사 사업 수행기관 선정·평가 등을 수행해야 한다.

위탁기관 추가공모는 1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만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및 비영리법인, 노인복지법에 의해 설치·운영 중인 단체·기관, 공공기관 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보건복지부 노인지원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공모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최종 선정은 사업 수행능려 및 사업계획, 예산 및 인력, 재무적 안전성 등을 평가해 고득점순으로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복지부 누리집 홈페이지나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누리집 홈페이지 또는 복지부 노인지원과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박기준 보건북지부 노인지원과장은 “베이비붐 세대 등 고학력, 전문퇴직자들이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인자원봉사 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