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이승리 기자> 추석과 함께 민족 최대의 명절로 꼽히는 설날이 다가왔다. 좀처럼 분위기를 내지 못한 연말에 이어 설 명절 역시 다 같이 모여 유쾌한 이야기를 나누기는 힘들어졌다. 거주공간이 동일하지 않은 가족 5인의 사적 모임이 금지됐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한데일리가 고향에 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대신할 설 특집을 준비했다. 목, 금, 토, 일로 이어지는 설 명절 황금연휴의 아쉬움을 재테크로 달래는 일명 ‘나홀로 집에 앱테크’다.  <편집자주>

나흘 간의 설 연휴가 시작됐다. 고향으로 떠나는 대신 영상통화로 안부를 대신하고, 빳빳한 신권을 봉투에 넣어 전하는 대신 송금으로 마음을 전하는 ‘언택트 명절’이다. 집콕족(族)의 앱으로 누리는 본격적인 금융 혜택은 이제 시작이다!

◇ 언택트로 보낸 정, 경품으로 돌아오더라

누가 선물은 주는 기쁨이라 했던가! 올해 설에는 언택트로 세뱃돈을 보내고 경품을 받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우리은행은 오늘부터 오는 14일까지 사흘 간의 황금연휴를 꽉꽉 채우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명 ‘단 4일간! 설날특선 이벤트’다. 앱 WON뱅킹에서 ‘연락처 이체 서비스’로 세뱃돈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던킨도너츠 먼치킨 10개팩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하나은행도 앱 하나원큐에서 ‘소중한 내 마음 전하기’ 이벤트 중이다. 15일까지 총 1,000명을 추첨, 선물금액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하나머니로 돌려준다. 이벤트 페이지의 ‘내마음송금’ 또는 ‘환전선물’을 통해 원화 또는 외화를 선물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설날을 맞이해 언택트 시대에 맞게 스마트폰 하나로 재미와 풍성한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신한은행은 앱 ‘신한쏠(SOL)’을 통해 오는 15일까지 송금 지원금을 최대 21만원까지 캐시백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 한정판 메시지카드를 활용해 송금하면 △21원 △210원 △2021원 △20,210원 △200,000원 △210,000원이 랜덤으로 제공된다.

◇ 연휴에 빠질 수 없지, ‘아이템쿠폰’으로 재미에 풍덩

신한은행은 연휴에 즐기기 좋은 게임과 손잡고 ‘재미’를 선사한다. 설 연휴를 포함,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신한 쏠(SOL) X 카러플(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설날 이벤트’는 총 10만5100명에게 아이템 쿠폰을 제공한다.

또 받은 아이템 쿠폰을 게임에서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맥북 Pro, 아이폰12 Pro, 아이패드 Pro를 추가로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거리두기로 인해 아쉬운 명절을 보내게 된 고객들이 저희가 준비한 이벤트로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시길 바란다”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함께 하는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혜택 더하기, 유튜브 선생님이 내는 퀴즈 풀고 커피 받자

삼성증권은 설 연휴 첫날인 11일을 시작으로 3일간 ‘해외주식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 그 자체다.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되는 해외주식 관련 영상을 보고 고정 댓글에 있는 링크로 접속해 답변을 제출하면 된다.

11일 도어대시, 12일 글로벌리츠, 13일 에어비앤비 영상이 업로드되며, 해당 영상별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각 100명, 총 3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에도 해외주식 공부에 목마른 서학개미를 응원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간편하게 공부하는 동시에 커피도 얻으시는 실속있는 명절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