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는 아니지만, 마치 택시 같았던 '타다'를 다시 도로 위에서 만날 날이 머지 않았다. 타다가 발행한 신주를 토스가 인수하는 방식으로 지분 60%를 확보하며 카니발택시 ‘타다’가 ‘토스’ 품에서 다시 달리게 된 것이다. 8일 업계 등에 따르면 ‘브이씨엔씨(이하 타다)’의 지분을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인수한다. 타다를 자회사로 둔 ‘쏘카’와 3사 간 MOU를 체결한 토스 측은 이르면 10월 주식인수계약을 마무리하고, 올해 말 새롭게 리뉴얼 한 타다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다만, 또한 기존 타
앞으로는 리콜 조치를 받지 않은 차량을 렌터카로 대여할 수 없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4월 7일 대여사업용 자동차의 안전성 확보 및 사고예방을 위해 개정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이 오는 8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내용을 보면 자동차관리법 제31조에 따라 대여사업용 자동차의 결함 사실이 공개된 경우 자동차대여사업자는 시정조치(리콜)를 받지 않은 차량을 신규로 대여할 수 없도록 했다. 또한 결함 공개 당시 이미 대여 중인 경우에는 30일 이내에 우편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문자메시지로 차량의 임차인에게 결함
일명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이 국회 문턱을 넘겼다.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는 입법기관의 판단에 따라 조만간 타다 서비스를 중단할 계획이다.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지난 4일 전체회의를 열고 여객사업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타다 금지법이 오늘(5일) 열리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 타다는 더 이상 서비스가 불가하다.타다 금지법은 여객자동차운송플랫폼 사업의 종류를 규정한 49조2항에서 플랫폼운송사업 항목에 렌터카를 포함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개정안에는 ‘플랫폼사업자가 차량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