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우루과이전 무승부라는 값진 결과를 얻은 가운데 치킨 프랜차이즈도 대목을 맞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팀의 조별리그 첫 경기인 우루과이전부터 월드컵 효과가 드러나면서 향후 경기 날 특수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다만 마트업계·편의점업계의 가성비치킨에 치이는 상황에서 외국 프랜차이즈도 국내 상륙을 앞두고 있어 장기적인 위상 제고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25일 업계에 따르면 BHC치킨의 전날 매출은 전주 동일(17일)대비130% 증가했다. 또한 전월동일보다 200%, 전년
코로나 시대에 40대 이상의 온라인업종 전체와 배송·디지털 컨텐츠·간편결제 서비스 결제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자사 고객의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21일 발표했다. 이번 데이터 분석 대상은 온라인 업종 전체와 대표적인 디지털 소비 업종인 배달앱·신선식품몰, OTT·음원 스트리밍, 간편결제서비스다. 2019년과 2021년 신한카드 이용 기준으로 비교했다.온라인 업종 이용건수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꾸준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연도별로 살펴보면 2019년(14%),
휴대전화 하나면 되는 지갑 없는 세상에 새로운 플레이어 본격 진출을 알리고 있다. 바로 리딩 증권사 ‘미래에셋증권’의 미래에셋페이다. 현재 편의점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내년에는 다수의 프랜차이즈와 대중교통으로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PAY를 도입한 세븐일레븐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며 본격 모객에 나서고 있다.4만명을 대상으로 1000원 이상만 결제하면 세븐일레븐모바일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는 일명 '혜자스러운' 행사로, 선제적으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내년 본격 제휴처 확
오늘부터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됐다. 카드사들은 재난지원금 신청자 유치를 위해 각종 이벤트를 계획했었지만, 금융당국이 마케팅 활동 자제를 당부하면서 관련 이벤트는 모두 취소됐다.카드업계에 따르면 카드사 9곳(KB국민·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NH농협)은 11일 오전 7시부터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통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접수를 시작했다.긴급재난지원금은 세대주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발행기관의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웹 및 애플리케이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