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김민지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라이프플래닛)은 2024년 1~2월 실적 마감 기준으로 신규 계약 건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41%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저축성 보험의 비중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약 86% 줄고 보장성 보험 비중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들어 라이프플래닛은 IFRS17 도입에 맞춰 저축성 보험 판매 비중은 줄이는 대신 보장성 보험 상품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젊은 세대와 제휴처 고객들이 더 쉽게 보장성 보험에 대해 경험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라플365미니보험’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 중이다. 

또한 고객 개인의 상황에 맞춰 보다 쉽고 편리하게 장기 보장성 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라이프플래닛의 보험진단 서비스인 바른보장서비스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DIY 형태의 내게맞춘건강보험도 상품 경쟁력 강화를 진행 중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라이프플래닛은 1년 사이 (1~2월 같은 기간 대비) 신규 계약 건수는 약 41% 증가, 저축성보험 판매 비중은 약 86% 감소라는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특히 라이프플래닛은 신임 김영석 대표이사 취임 이후 새로운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모기업 대상으로 유상증자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확보된 자금으로 꾸준히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라이프플래닛 김영석 대표이사는 “아직 연초이기는 하나 신규 계약 건수가 증가하고 보장성 보험 비중도 늘고 있어 무척이나 고무적인 일”이라며 “국내 유일 디지털 생명보험사로서 거품 없고, 꼭 필요한 보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입장에서 매력적인 보험 상품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라이프플래닛은 교보생명이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디지털 보험사이자, 국내 유일의 디지털 생명보험사로 2023년 보험약관 이해도 등 평가에서 국내 보험사 중 전체 1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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