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2020 웰쓰케어 세미나’ 개최
SC제일은행, ‘2020 웰쓰케어 세미나’ 개최
  • 염희선 기자
  • 승인 2020.02.0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SC제일은행이 주최한 ‘2020 웰쓰케어 세미나’에서 스티브 브라이스(Steve Brice) 스탠다드차타드그룹 글로벌 투자전략 헤드가 올 글로벌 금융시장 전망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SC제일은행은 지난달 29~31일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약 7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2020 웰쓰케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의 글로벌 투자전략 헤드인 스티브 브라이스(Steve Brice)가 강연자로 참석해 올 한 해 투자테마인 ‘Balancing act-다이나믹하게 대응하라’에 따라 기대와 우려가 상존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장환경에 능동 대응함으로써 균형 잡힌 투자 전략을 펼칠 것을 강조했다.

스티브 브라이스는 2020년 주목해야 하는 주요 시장 변수에 대한 고객의 질문에 “글로벌 경제성장 안정화, 기업이익 회복세, 각 국의 완화적인 통화·재정정책이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겠지만, 경기 확장 국면의 장기화, 미국 대선 관련 정치적 불확실성, 미·중 무역관계를 비롯한 지정학적 리스크는 부정적 변수로 남아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자산의 변동성을 낮추는 동시에 단기로 나타날 수 있는 투자 기회에 적절히 대응할 것”을 조언했다.

SC제일은행은 이와 관련해 올 투자테마에 맞춰 ‘인컴 플러스’를 투자상품 솔루션으로 제시해 포트폴리오의 균형과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것을 제안했다. 이는 안정적 수익이 기대되는 인컴펀드로 구성된 추천상품들을 포트폴리오의 중심에 두고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라 초과 수익을 추구하거나 안정 수익을 추구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다.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인컴 플러스’에서 추천하는 펀드에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12개월 이상(이체금액 10만 원 이상)으로 설정하면 ‘스타벅스 달콤한 디저트 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공식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C제일은행 자산관리본부는 해마다 자산관리 고객의 신년 투자 방향 수립을 돕기 위해 연간 투자 전략 테마에 따라 수준 높은 금융시장 전망 보고서를 발표하고, 그 해 투자 전략을 주제로 전국 주요 도시에서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웰쓰케어(Wealth Care)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SC제일은행의 ‘웰쓰케어’는 투자, 세무, 외환, 보험 등 분야별 자산관리 전문가가 고객의 니즈에 맞춘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자산관리 전담 직원과 투자전문가 그룹이 함께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듀얼 케어 서비스(Dual Care Service)’와 글로벌 현지 투자자문 전문가가 참여하는 ‘인터내셔널 자산관리포럼’ 등의 다양한 자산관리 세미나로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