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4개 계열사 대출 원스톱 실행 ‘KB Easy대출’ 오픈
KB금융, 4개 계열사 대출 원스톱 실행 ‘KB Easy대출’ 오픈
  • 염희선 기자
  • 승인 2019.07.0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KB금융그룹이 계열사 통합 신용대출 플랫폼을 내놨다. 

KB금융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요 계열사인 KB국민은행·KB국민카드·KB캐피탈·KB저축은행의 신용대출상품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KB Easy대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KB Easy대출은 KB금융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메이트(LiivMate)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KB Easy대출 메뉴에서 4개 계열사 전부 또는 원하는 금융사를 선택하고 대출 희망금액 등을 입력하기만 하면, 별도의 서류를 제출 할 필요없이 스크래핑 기술을 통해 소득정보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대출가능여부 심사까지 완료된다.

간편 프로세스를 통해 각 계열사별 최적 대출한도와 금리 뿐만 아니라 개인별 최대 대출 가능한도와 가중평균금리를 확인할 수 있고 선택한 계열사 채널을 통해 바로 대출 실행까지 가능하다.

또한 대출진행상태 조회 기능을 탑재해 리브메이트 앱에서 대출 조회·신청 현황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 중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스마트폰으로 얼굴을 보며 상담할 수 있는 화상상담 기능도 있는 등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KB금융은 KB Easy대출 오픈을 기념해 ‘리브메이트(LiivMate) KB Easy대출’에서 개인별 대출상품한도와 금리를 조회만 해도 각 계열사별 포인트리 500P, 최대 2000P(4개 계열사 모두 조회 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