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업승계 고민 해결, KB가업승계신탁
가업승계 고민 해결, KB가업승계신탁
  • 염희선 기자
  • 승인 2019.07.0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데일리=염희선 기자> 인천광역시에 사업체를 두고 있는 견실한 중소기업의 사장인 A씨(60대)는 최근 고민거리가 하나 생겼다. 평생 동안 일구어낸 회사를 본인 퇴임 후에 자녀들에게 원활하게 승계할 수 있을지, 또 계속 기업을 잘 꾸려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다.

KB국민은행은 9일 고객의 가업 승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KB가업승계신탁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가업승계신탁은 기업의 CEO가 보유한 주식을 은행에 신탁하고, 본인 사후에 미리 지정한 승계자에게 상속하는 상품이다. CEO 입장에서는 가업승계자를 미리 지정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본인 유고 시 별도 유언 없이 원활한 가업승계가 진행돼 경영권 분쟁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지속경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상품 가입 고객은 재산상속과 관련된 증여·세무 관련 상담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고객 맞춤형 자산승계 종합솔루션 서비스인 ‘KB 家UP자문 서비스’, 기업에 대한 경영진단 서비스인 ‘KB Wise 컨설팅’ 등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급 자산승계 토탈 솔루션을 통해 자산의 안정적 관리와 효율적인 승계를 지원한다.

KB가업승계신탁 최저 가입금액은 10억원, 가입기간은 1년 이상(중도해지 가능)이며, 기업 상황에 따라 가입금액, 신탁보수 조정도 가능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가업승계신탁을 통해 기업의 경영과 기술이 다음 세대에 전수되는 제2의 창업을 지원받아 경영권 승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자산승계 관련 상품의 선제적 출시 및 다양한 자문서비스 제공을 통해 법인 및 CEO 고객의 고민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