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이봄 기자> 이사를 하거나 결혼을 하기 전 가장 많이 고려하는 부분은 ‘가전제품’이다. 최신 가전제품을 비싼 값에 구매해도 금방 새로운 상품이 나와 어느새 헌것이 돼 있다. 열심히 관리한다고 했지만 제대로 된 방법으로 사용하지 못해 금방 고장 나기도 한다.

가전제품을 비싼 값에 구매하기 아깝다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게 어떨까.

렌탈이란 정해진 기간 동안 돈을 주고 물건을 빌려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여기에 카드사가 출시한 렌탈 특화 카드를 이용하면 렌탈비도 아낄 수 있다.

신한카드는 정수기와 타이어 등 렌탈 제휴사 10곳에서 자동이체 거래 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딥 원스(Deep Once)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신한카드가 운영 중인 ‘렌탈몰’에서 계약을 체결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해 놓으면 3만원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딥 원스카드는 가전제품 렌탈뿐 아니라 넷플릭스, 웨이브, 멜론가 같은 서비스 정기 결제에 대해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웅진코웨이 가전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코웨이 하나카드’를 추천한다. 이 카드로 하나카드도 전용 웅진코웨이 렌탈몰에서 렌탈을 신청하고 월 렌탈료를 자동이체하면 최소 10만~25만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하나머니를 현금으로 교환한다면 10만~25만원 상당의 금액이다.

‘삼성 3 V4 카드’는 아파트 관리비와 도시가스, 4대 보험, 통신비, 전기요금, 렌탈료, 넷플릭스 월 자동납부 금액을 합산해 10만원당 1000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을 제공한다.

렌탈 쇼핑몰을 직접 운영하고 있는 카드사도 있다.

신한카드는 ‘올댓쇼핑 렌탈몰’을 운영 중이다. 렌탈몰에서는 에어컨, 정수기, 공기청정기와 같은 렌탈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렌탈 상담만 진행해도 마이신한포인트 3000점을 제공하고 있으며, 렌탈 계약 시 마이신한포인트 1만점을 제공한다. 렌탈 계약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홈트레이닝 아이러너 러닝머신 제품을 무료로 나눠준다.

삼성카드도 렌탈 전용 사이트를 통해 SK매직, 바디프랜드,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입자가 렌탈 서비스를 신규 신청하고 렌탈료를 삼성카드로 납부하면 최대 14%의 할인 또는 포인트 적립 혜택을 36개월 동안 제공한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