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이 여성 고객에 대한 친화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이하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하고, 자문위원 선정도 마쳤다.

한화손보는 펨테크연구소의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여성 연구를 위해 의료, 교육, 언론, 소비자, 보험 등 관련 분야 외부 전문가 8명을 자문위원으로 선정해 위촉했다고 밝혔다.

자문위원에는 △MK Creative 김미경 대표 △글로벌금융판매 김순자 고문 △차병원(구미) 김재화 원장 △CBS 김진오 사장 △대한기능의학회 이재철 회장 △방송작가 정은지 △이화여대 소비자학과 주소현 교수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인 황현아 변호사가 임명됐다.

김미경 자문위원은 “지난 30여 년간 강의를 통해 대한민국의 많은 여성들을 만났으며, 누구보다 여성들의 소망과 그들이 진정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전달해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여성에 대한 연구를 위해 금융사 최초로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한 것이 자랑스럽고, 자문위원으로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펨테크연구소는 여성 친화적인 상품 개발, 서비스 기획, 제휴 및 투자 등 여성 중심 사업의 싱크탱크(Think Tank)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한화손보는 회사가 추구하는 ‘여성을 가장 잘 아는 보험사’ 되기 위해 사내 MZ세대로 구성된 WITH(Woman In Tomorrow Hanwha) 보드와 대학생 산학협력, 주부 중심의 소비자 평가단 등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일반인 자문단도 운영중이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여성의 삶과 라이프스타일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연구하기 위해 각 계의 전문가로 자문단을 구성했다”며 “펨테크연구소의 결과물로 여성의 삶을 더 잘 살게 해주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