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케어가 서비스 중인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 이미지
GC케어가 서비스 중인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 이미지

GC케어의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가 전면 개편됐다.

11일 GC케어에 따르면 건강 몸무게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갓생체중’ 등 모바일로 쉽게 할 수 있는 ‘건강 체크&케어’ 신규 서비스와 함께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인 버전을 새로 출시했다.

새로워진 홈 화면은 △내 건강 상태를 바로 체크하는 ‘셀프체크’ △더 건강해지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셀프케어’ △건강관리에 꼭 필요한 ‘24시간 병원∙약국 검색’ △암 환자가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암닥터’ 등 핵심 기능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에 추가한 ‘갓생체중’ 서비스는 개개인에 맞는 이상적인 체중을 새로운 방식으로 제시해 눈길을 끈다. BMI(체질량 지수) 등 기존의 권장체중은 개개인의 특성을 반영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반면 갓생체중은 이용자의 현재 몸과 마음 상태, 질병위험도 등을 체크해 이상적인 목표 체중을 알려주고, 요요 없이 갓생체중에 건강하게 도달하는 데 필요한 활동, 영양, 수면, 체중조절 기간 등 맞춤 가이드를 생활습관에 맞게 알려준다.

약 20만 건의 건강 데이터가 서비스 알고리즘에 반영돼 앱 이용자들이 갓생체중에 얼마나 가까운지 비교해 볼 수도 있다.

암환자에게 필요한 ‘암닥터 챗봇’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는데, GC케어가 20여 년간 제공해 온 간호사 진료 동행 서비스 및 건강 상담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암환자에게 필요한 증상과 진단, 치료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가족과 친구, 동료와 함께 즐기는 ‘함께 걷기’ 기능도 더욱 편리해졌다. 가장 기본적이지만 효과적인 걷기 활동을 주변 사람들과 비교하고 경쟁할 수 있도록 걸음 수 랭킹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친구 초대 및 관리도 더 쉽게 개선했다

안효조 GC케어 대표는 “일상 속에서의 생활습관 개선만큼 확실한 건강관리 방법은 없을 것”이라며 “‘어떠케어’가 작은 생활습관의 변화만이라도 만든다면 건강수명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