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타워에서 KB라이프생명 및 KB계열사 임직원들이 태블로 온사이트 교육에 참여해 데이터 전처리 및 가공, 분석, 시각화 프로세스를 학습하고 있다. 
KB라이프타워에서 KB라이프생명 및 KB계열사 임직원들이 태블로 온사이트 교육에 참여해 데이터 전처리 및 가공, 분석, 시각화 프로세스를 학습하고 있다. 

KB라이프생명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 구축 및 확산을 위해 임직원 대상으로 ‘태블로(Tableau)’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태블로는 데이터를 그래프 또는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고객현황, 비교 등 주요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확인, 공유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가능케 한다.

이를 위해 KB라이프는 △신병훈련소 △온사이트 교육 △시각화 Lab △태블로 닥터 세션 등의 정기 교육을 진행키로 하고, 오늘(12일)부터 19일까지는 임직원 대상 데이터 시각화에 대한 온라인 입문 교육과정인 ‘신병훈련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미 지난달에는 ‘온사이트 교육’을 진행, KB라이프생명 및 KB 계열사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해 데이터 전처리 및 가공, 분석, 시각화 프로세스를 학습했으며, 지난 10일부터는 시각화 보고서 제작 확대를 위해 현업부서 담당자와 데이터 전담 부서 인력 간 일대일 지원 프로그램인 ‘시각화 Lab’을 진행하고 있다.

KB라이프는 고객중심 및 데이터중심 경영을 위해 데이터 수집, 분석 환경 개선과 실질적인 비즈니스 활용 방안을 모색하면서 데이터거버넌스 구축 체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KB라이프 관계자는 “전사적인 관점에서 데이터의 가치 창출을 위한 관심과 노력이 필요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며 “데이터를 적절하게 처리하고 관리할 수 있는 생태계를 갖춰서 향후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체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