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데일리=장승호 기자>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과 기업의 신속한 자금애로 해소를 목표로 하는 ‘종합금융지원센터’가 문을 연다.

금융감독원은 금융지원이 보다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하기 위해 금융위‧금감원‧정책금융기관‧ 전 금융권으로 구성된 집중호우 피해지역 종합금융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종합금융지원센터는 전국 금감원 지원 11곳을 거점으로 은행·보험·서민금융 등 각 업권과 연계해 피해지역 주민 및 기업의 자금애로를 종합 상담한다. 금융지원 프로그램도 안내하고 필요한 지원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금감원은 각 지원별로 ‘피해현장 전담지원반’을 구성하고 주요 피해지역을 방문해 피해 현황, 애로사항을 즉각 파악해 맞춤형 지원을 시행한다. 또한 집중피해지역 내 금융기관 각 지점(은행, 보험사, 신보, 농신보 등)에 수해피해기업 전담 창구를 운영해 보다 신속한 상담 및 지원이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오늘부터 집중호우 피해지역 종합금융지원센터를 설치해 피해상황이 안정화되는 시기까지 상시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피해지역 상황, 지역별 금융지원 실적 등을 면밀히 모니터링 해 필요한 지원이 충분히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